이슈

난리난 캡틴따거 한국vs중국 월드컵 예선경기 잠입취재 영상 ㄷㄷㄷㄷ

킹오브타임 2023. 11. 25. 10:50
반응형

어제, 11월24일 여행유튜버 '캡틴따거'가 올린 유튜브 영상이 화제다.

영상은 현재 하루가 채 안된, 15시간만에 조회수 120만회를 기록하며 떡상하게 됐는데, 영상이 참 알차고 재밌다.

중요한 부분 스크린 샷을 찍어왔으니, 대강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자

캡틴 따거의 새로운 영상 (실시간으로 조회수 느는 중 ㄷㄷㄷ)

중국 전문 여행 유튜버인데, 이번에 중국인으로 위장하고 중국 응원석에서 관람하는 아주 흥미로운 영상을 찍었다.

한국 손흥민 포함 몸값 비싼 선수들 다 나온 경기

한국 응원단도 경기석 1칸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왔는데, 한국인이 응원할 때마다 중국인들이 야유를 하더라..

솔직히 깜짝 놀랐음ㅋㅋㅋ

진짜 놀라웠던건 중국 관객석에서 누군가가 한국을 응원하자, 단체로 심한 욕을 박아버리는 중국인들의 모습이었다.

이건 뭐, 집단 광기라고 밖에 표현할 수가 없네 

심판한테도 욕을 계속 함

아, 참고로 경기는 3ㄷ0으로 쳐발랐다.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근데 진짜 살벌하긴 하다.

이래서 중국중국 하는구나

 

근데 여기서 느낀게 몇가지가 있다.

 

1. 중국관객석에서 한국 응원하는 것 자체도 솔직히 정상적인 행동은 아니다.

애초에 매너도 아니거니와, 저렇게 위험할걸 대충 예상할 수 있을텐데.. 오기로밖에 안보인다.

캡틴따거를 말하는게 아니라 영상에 나온 사람을 말하는거임

 

2. 생각보다 중국 경찰이 믿음직하다.

애초에 한국인과 중국인 응원칸을 손해보면서까지 몇 칸 띄워놓은 것도 신기하고 감사했는데, 영상에 나온 중국 경찰들분들은 상당히 정상적인 것 같았음

 

3. 스포츠 집단 광기는 무서워

솔직히 마음먹고 몇 명이 꼬장 부린다고 경기장으로 달려나가면, 그대로 모두 다 달려나갈 것 같다.

축구 때문에 전쟁나는거 솔직히 가능한 일임

특히 중국의 민족성같은걸 생각했을 때 충분히 가능한 일이다.

 

4. 중국인 개개인은 착한 사람도 많이 보인다.

인터뷰하면 당연히 한국한테 질 수도 있다는걸 알고 있고, 중국 축구실력이 부족한걸 인지하고 있으며,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도 있다. 니부어의 '개인은 착하지만 단체는 착하지만은 않다' 라는 말이 생각나더라

 

5. 캡틴따거 왜안걸림?ㅋㅋㅋ

아무리 중국어 잘해도 걸릴 법 한데 진짜 중국인 닮긴 했나보다.

느낌이 있긴 함ㅋㅋ

 

6. 앞으로 어케 될지 궁금

조회수는 실시간으로 떡상하고 여러 매체에 나올 법 하다.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

 

7. 우리도 이러지 않는지..

사실 우리도 농구나 야구 경기 볼 때 홈과 홈이 아닌 팀의 응원차이가 엄청나다.

실제로 상대팀에 대한 야유를 본 사람으로서, 우리가 중국과 무슨 차이가 있나.. 싶기도 하다.

씁쓸하면서도,,,, 바꿔야할 큰 문제라고 생각한다.

중국을 욕하기 전에 우리 자신부터 되돌아보자!

반응형